베트남: 170명의 활동가 구금 및 괴롭힘,

베트남: 170명의 활동가 구금 및 괴롭힘,
휴먼라이츠워치는 새로운 보고서에서 베트남 당국이 지난 20년 동안 170명 이상의 활동가를 괴롭히고 구금했다고 비난했다.

많은 사람들이 경찰에 의해 집을 떠나는 것이 금지되었고 일부는 심지어 그들의 도어록이 초밀착으로 닫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베트남: 170명의

밤의민족 인권 단체는 활동가들의 이동의 자유에 대한 “체계적인 제한”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베트남의 일당 공산주의 국가는 반대 의견을 용납하지 않으며 종종 비평가를 투옥합니다.

휴먼라이츠워치는 목요일 발표한 65페이지 분량의 보고서에서 2004년부터 2021년까지 베트남 당국이 부과한 수많은 제한 사례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정부가 활동가들을 공항과 국경 게이트에서 멈추게 하고 여권이나 기타 여행 서류를 거부하는 것을 포함하여 국내외 여행을 막았다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활동가들은 집 밖에 상주하는 사복 보안 요원이나 국가가 동원한 이웃 깡패의 위협을 보고하면서 제한 사항이 베트남 국경 내 이동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문이 외부에서 자물쇠로 잠겨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집에 갇혀 있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2016년의 한 사례에서 토지 권리 운동가이자 정치범을 옹호하는 Huynh Cong Thuan은 그가 떠나는 것을 막기 위해 자신의 도어록이 단단히

닫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베트남: 170명의

2021년 1월 별도의 사건에서 당국은 베트남 공산당 대회 기간 동안 인권 운동가 Nguyen Thuy Hanh를 10일 동안 가택 연금했습니다.

그녀는 페이스북에 “당국이 당대회를 수호하기 위해 수많은 병사들을 하노이로 옮겼지만 마음이 편치 않았다”고 적었다. “그들은 법을 위반하지 않은 시민인 우리와 이동의 자유를 뻔뻔스럽게 강탈했고 경찰은 의회 내내 우리를 집 안에 가뒀습니다.”

이동 제한으로 인해 활동가들은 시위, 형사 재판, 외국 외교관과의 만남, 미국 대통령과의 만남 등 자신들의 대의를 강조하는 행사에 참석할 수 없었다고 휴먼라이츠워치는 전했다.

인권 단체는 정부가 모든 이동 제한을 즉시 중단하고 베트남 내외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시민의 기본 권리를 제한하는 법률을 개정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휴먼라이츠워치의 필 로버트슨(Phil Robertson) 아시아 부국장은 “베트남 정부는 인권 행사나 종교의 자유 행사에 참석하거나 외국 고위 인사들을 만나는 것을 범죄로 간주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베트남은 반복적으로 인권 기록을 옹호해 왔습니다. 지난해에는 2023~2025년 유엔인권이사회에 지원했다. 당시 외무장관이었던 팜 빈 민(Pham Bin Minh) 부총리는 인권이사회(Rights Council) 고위급 회의에서 “이런 상황에서도 우리 국민의 모든 인권과 기본적 자유의 보호와 증진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선언했다. 가장 어려울 때”.

당신은 또한 외국 고위 인사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라고 Human Rights Watch의 아시아 부국장 Phil Robertson이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