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히말라야 산맥 충돌 후 중국과 긴장

인도 히말라야 산맥 충돌 후 중국과 긴장 완화 모색
인도 육군 장교들이 6월 18일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약 140km 떨어진

수리야펫에서 그의 장례식을 위해 B. 산토시 바부 대령의 관을 나르고 있다. (AP Photo)
뉴델리–인도는 목요일, 이번 주에 20명의 인도 군인이 사망한 외딴

히말라야 국경 지역에서 군사적 교착 상태를 완화하기 위해 중국과 외교 채널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도 히말라야

파워볼 추천 인도 외무부 대변인 아누라그 스리바스타바(Anurag Srivastava)는

분쟁 중인 갈완 계곡에 대한 중국의 주장에 대해 양측이 책임감 있게 상황을 처리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그는 성명을 통해 “과장되고 지지할 수 없는 주장을 하는 것은 이러한 이해에 어긋난다”고 말했다.

20명의 인도군이 사망한 월요일의 충돌은 45년 만에 양측 간에 가장 치명적인 것이었다. 중국은 사상자 발생 여부에 대해 밝히지 않았다.

인도 뉴스 보도는 목요일 충돌 후 76명의 인도 군인이 부상을 입고 병원에 입원했다고 전했다. 뉴델리 텔레비전에 따르면 모두 안정적인 상태입니다.

인도군은 부상당한 병사들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으며 국방부

대변인 Aman Anand는 논평을 요청하는 문자 메시지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인도 관리들은 중국군이 구금 중이라는 보도를 부인했습니다.

인도 히말라야

인도와 중국은 히말라야 국경을 따라 분쟁 중인 라다크 지역의 일부인 계곡에서 충돌을 선동했다고 서로 비난해 왔다.

사망자는 해발 4,270m의 허공에서 발생했으며, 군인들이 총을

쏘지 않은 채 곤봉, 바위, 주먹을 휘두르면서 발생했다고 인도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군인들은 총기를 휴대하지만 국경 대치 분쟁에서 이전 합의에 따라 총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방 분석가인 Ajai Shukla는 트위터에 중국군이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못이 박힌 막대 사진을 트윗했습니다.

중국은 인도군이 의도적으로 충돌을 도발했다고 주장했지만, 인도군이 더 넓은 양자 관계의 중요성을 지적하면서 대화를 원한다는 신호이기도 했다.

자오리젠(Zhao Lijian) 외교부 대변인은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이 인도 외교부장과 통화한 것을 인용해 “상호 존중과 지원이 우리의 장기적 이익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Zhao는 “사건 이후 중국과 인도는 군사 및 외교 채널을 통해 소통하고 조정했습니다. 이어 “양측은 갈완계곡 분쟁으로 인한 엄중한 사건을 공정하게 처리하고… 조속히 사태를 진정시키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수천 명이 인도 대령 산토시 바부(Santosh Babu)의 장례 행렬을 지켜본 인도 남부 도시 하이데라바드(Hyderabad)에서는 감정이 북받쳤습니다. 그는 이 지역의 영하의 기온에서 충돌 후 부상과 노출로 사망했다고 관리들이 말한 20명의 인도군 중 하나였습니다.

티베트 망명정부 소재지인 인도 히말라야 도시 맥레오드 간즈(McLeod Ganj)에서는 시위대가 반중 구호를 외치며 중국 국기를 불태웠다.

인도 중소 기업 연합은 라다크에 대한 중국의 침략 주장에 대해 “강력한 비판”을 표명하기 위해 장난감과 직물을 포함한 500개의 중국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을 촉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