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 개혁 제안은 ‘소수당’ 목소리

NEC, 개혁 제안은 ‘소수당’ 목소리
중앙선거관리위원회(NEC)는 내년 총선을 앞두고 선거기구 구성을 개혁해 달라는 야당 5개 여야의 요구를 ‘소수당’의 목소리로, 현행법에 어긋난다고 판단했다.

NEC, 개혁

지난 7월 5개 정당은 NEC 의장이 5년 이상 무소속이고 독립적인 배경을 갖고 있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리고 9명으로 구성된 위원회 중 4명은 정치적 연관성이 전혀 없어야 합니다.

NEC 대변인 Hang Puthea는 어제 NEC가 일부 야당의 요청을 알고 있으며 해당 정당을 “다수당”이 아니라 “소수당”이라고 부릅니다.

그는 “제안은 항상 선거 전후로 매년 이루어지지만 모든 제안이 시행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일부 제안은 캄보디아의 기존 법률이나 법적 규범에 기반하지 않습니다.”

지난 선거는 물론 최근의 꼬뮨 선거도 국민과 관련 정당으로부터 압도적인 신뢰를 받았습니다.

이어 “반대로 그들의 제안은 자의적으로 이루어졌고 당사자의 기득권에 부합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덧붙였다.

NEC, 개혁

Puthea에 따르면 총 17개 정당이 6월 5일 코뮌 선거에 후보자를 등록했지만 NEC 구성에 반대하는 정당은 5개에 불과합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그는 “다수인 나머지 12개 정당은 아무 제안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따라서 NEC는 소수 정당이 내세운 것을 따를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아이디어를 메모할 뿐 실행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제1야당인 촛불당(CP), 풀뿌리민주당(GDP), 캄보디아개혁당(CRP), 크메르의지당(KWP),

그리고 Kampucheaniyum Party(KP)는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와 여당과 동등한 위치에서 경쟁할 권리를 요구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5당의 제안은 NEC를 개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소 5년 동안 어떤 정당과도 관련이 없는 독립적인 의장이 있습니다.

또한 NEC의 9명 중 4명은 독립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고 정당에 가입하지 않아야 합니다.more news

그들은 청원이 캄보디아인민당(CPP), NEC, 내무부, 국회에 제출될 것이며 앞으로 2~3개월 안에 제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NEC의 조직 및 기능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선거 기구는 위원장, 부의장 1명, 위원 7명으로 구성된 9명으로 구성됩니다.

이 법의 제6조에 따르면 위원회는 여당이 선출한 4명의 위원과 의석을 보유한 정당이 선출한 4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국회는 정부에 가입하지 않았지만, 국회에 의석을 가진 모든 정당의 공감대를 얻어 한 사람을 선출했다.

GDP 대변인 Loek Sothea는 어제 NEC 대변인과 민주사회에서 소수의 목소리를 배제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반대하지 않는 다른 12개 정당에 비해 5개 정당이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의 목소리가 약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옹호를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