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ify CEO 팟캐스트 호스트와 관계 끊지는 않을 것

Spotify CEO 캐나다 비디오 서비스 Rumble은 Rogan을 플랫폼에 참여하여 검열 없는 쇼를 제공하도록 초대합니다.

Joe Rogan은 Spotify를 곤경에 빠뜨렸지만, 백신 반대 발언과 인종 비방에 대한 격렬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스트리밍 거물은 인기 있는 팟캐스트 진행자와 헤어질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스포티파이 CEO 다니엘 에크(Daniel Ek)는 일요일 직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로건의 인종차별적 언어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상처를 입혔다”고 말했다.

Ek는 메모에서 “나는 Joe가 말한 것을 강력히 비난하고 우리 플랫폼에서 과거 에피소드를 제거하기로 한 그의 결정에 동의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더 많은 것을 원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요점을 분명히 하고 싶습니다. 저는 Joe를 침묵시키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슬롯게임 제작

이 편지는 Neil Young과 India Arie를 포함한 일부 음악가들이 항의의 표시로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작업을 중단했고 다른
사람들도 따를 수 있게 됨에 따라 Spotify가 회사와 Rogan의 운명에 대해 서 있는 위치에 대한 가장 명확한 표시입니다.

Spotify는 Rogan의 팟캐스트를 독점적으로 호스팅하기 위해 1억 달러를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팟캐스트는 현재 수익을 위협하지만 오디오를 위한 원스톱 상점이 되기 위한 회사 전략의 핵심 부분이기도 합니다.

Spotify CEO 팟캐스트

Ek는 “내용에 대해 명확한 경계를 갖고 이를 넘었을 때 조치를 취해야 하지만 목소리를 취소하는 것은 미끄러운 일입니다.
문제를 더 광범위하게 보면 비판적 사고와 공개 토론이 실질적이고 필요한 진전을 이끌어내는 것입니다.”라고 썼습니다.

Ek는 논란이 스포티파이 직원들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 “깊은 유감”이라고 말했다. 한편 Rogan은 토요일에 과거 에피소드에서 N-단어를 사용한 것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공식 사과 Spotify CEO

전문가들은 스포티파이의 움직임이 인종과 백신에 대한 잘못된 정보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져 양극화되는 나라의 한쪽 편에 어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Spotify가 ‘우리는 그를 떨어뜨릴 수 없습니다. 그는 그가 원하는 것을 말할 권리가 있습니다.’라고 말하면 이러한 플랫폼에서 인종 차별적 발언을 하는 암묵적인 지원이 있는 라인에서 계속됩니다.”라고 Adia Harvey Wingfield는 말했습니다. Ek의 편지가 공개되기 전에 St. Louis에 있는 Washington 대학의 사회학 교수가 말했습니다.

다른 기사 보기

또한 스트리밍 사이트는 인종차별, 동성애혐오, 반이민 메시지가 포함된 노래를 사용할 수 있는 앱의 다른 곳에서 공격적인 단어를 허용할지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노스이스턴 대학 교수이자 신흥 기술 전문가인 John Wihbey가 말했습니다.

Wihbey는 일요일에 “Joe 외에도 실제 자체 검토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금은 엔터테인먼트 및 스트리밍 플랫폼이 창의 위치와 한계를 확인해야 하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Ek는 편지에서 “역사적으로 소외된 그룹의 음악 및 오디오 콘텐츠”를 라이선스, 개발 및 마케팅하기 위해 1억 달러의 투자를 발표했지만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